The Sesame Street Dictionary 만화 같은 어린이 영영사전

#내 돈의 내산 #지인 선물 최근 오랜 친구가 집에 왔다. 만나도 변하지 않고 항상 기쁜 친구. 먼 거리를 한 걸음에 달려왔는데 내 대우가 변변치 못해 미안하고 너무 고마웠다. 보답까지는 아니더라도 친구 아이가 초저학년이라 지금은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는 단계라 재미있는 영어사전을 선물하고 싶었다. 개인적으로 영어를 배울 때 아날로그식이든 디지털식이든 사전을 제대로 읽을 수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고심해서 구입한 Sesame Street Dictionary.

서적 정보

대상 독자의 가능성이 있는 초심자;3세에서 8세까지의 아이들은 사전을 사용하는 것을 즐거움과 보람 있는 경험이 주요 목표-3단계에서 사용되도록 설계된 1)단어장과 어휘 작성기 2) 읽고 쓰기 스토리 북, 그리고 3)최초의 사전으로서-익사이팅고 유머러스한 시각적 프리젠테이션-1300어 이상의 단어가 정의하고 예시되어 1개 또는 복수의 샘플문에서 문맥에서 사용되는-정의는 짧은 간단합니다. 그것들은 아이의 세계에서의 말의 주요 의미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표지의 설명

반갑습니다 세서미 스트리트의 여러분입니다. 두께와 무게도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입니다.

콘텐츠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어휘를 선별하여 알파벳 순으로 제시하였다. 거의 모든 단어의 의미를 귀여운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시각화한 점이 매우 강점인 책이다. 다만 타깃 독자층이 영어 입문자이기 때문에 발음 기호나 품사 종류 등 사전적 기능은 다소 빠져 있다.

pea, peach, peanut, pear처럼 비슷한 성향의 어휘는 한 그림에 담아 함께 설명하려는 노력이 엿보인다.

‘people(사람들)’을 캐릭터 빅버드의 다양한 이웃을 소개했듯이 어휘의 의미를 최대한 구체적으로 이해하도록 돕고 있다.

‘never(결코…’없다’나 ‘learn(배우다)’처럼 추상적인 개념도 문맥 속에서 다양한 예문처럼 제시되어 있어서 좋았다.

‘play’와 같이 다양한 의미를 가진 동음이의어(homonym)는 각각 주요 의미를 중심으로 정리되어 있다.

관련 어휘도 함께 제시해 주는데, 예를 들어 left(왼쪽)는 반대 어휘인 right(오른쪽)처럼, fase(가짜)는 true(진실의)처럼 설명되어 있어 눈에 띄었다.이른바 단단하고 두꺼운 사전 기능에 충실한 English Dictionary에 입문하기 전 어린이의 첫 영영사전으로 흥미와 재미를 고려한다면 좋다. 다만 어휘 발음과 같은 부재한 부분을 부차적으로 따로 생각한다면 금상첨화라고 생각한다. 2023 Mimi All rights reserved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