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용구 실내용, 실외용 보행기(성인 보행 보조기) – 노인장기요양등급 보유자는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는 품목입니다 – ※ 성인용 보행기는 요양등급이 있는 경우 5년에 2개까지 공단의 지원을 받아 구입할 수 있는 복지용구입니다.※ 성인용 보행기는 요양등급이 없어도 일반 구매가 가능합니다.
성인용 보행기는 실내에서 사용하는 워커가 있으며 야외에서 사용하는 성인용 보행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실내용 워커는 매우 가볍고 접이식으로 되어 있어 보관이 간편하며, 앞바퀴는 바퀴형으로 설계되어 방향 전환이 가능하고 뒤쪽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가 있어 고정형으로 어르신들의 질질 끌고 다닐 때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수출-06
부러졌을 때의 모습입니다
높낮이는 5단계까지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높이 조절 버튼을 누르면서 사용자의 키에 맞게 구멍을 조절합니다.(모든 다리를 같은 번호의 높이로 조절하여 사용하십시오)
야외에서 사용하는 성인보행기는 커버를 올리면 넓은 수납공간이 있고 쇼핑 후 물건을 넣을 수 있어 간편하며 닫으면 의자가 되어 잠시 쉴 때 편하게 앉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핸들 브레이크 및 사이드 브레이크 기능이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접이식 보행기로 차량에 적재 및 운반이 가능하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보관이 용이합니다.(제품별로 부가적인 기능인 우산이나 지팡이를 꽂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처럼 여러 용도로 요긴하게 사용되는 제품인데 어른용 보행기에 대한 수요가 많은 반면 그 수요에 맞추어 각 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한다는 것은 사전에 알려진 정보가 많지 않기 때문에 꽤나 어렵습니다.일단 사용의 고령자 본인이 어떤 제품을 원하는지 불분명하고 현재 공급되고 있다 보행기의 종류가 모든 수요를 충족시키는 만큼 다양하지 않기 때문입니다.그러므로 현재 공급되는 보행기 안에서 사용하고 싶은 노인에게 최대한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만, 이를 위해서는 선택 전에 몇가지 알아 두면 좋은 주의 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고령자의 체형이 맞는 좌석의 넓이좌석이 넓고 체구가 큰 노인에게 적합한 산아2 국내 생산 제품의 경우는 그래도 괜찮은 편이지만 일본에서 생산하는 성인용 보행기의 경우 일본인 체형이 맞게 작게 나와 있습니다.좌석 넓이가 좁은 경우 안에 몸이 끼어 앉기 어렵고, 반대로 좌석 넓이가 너무 넓으면 앉는 자세가 모호해져 사용하기 불편해집니다. 용도에 맞는 제품 선정보행기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보행 보조용인지 재활 보조용인지 그리고 실내용인지 실외용인지에 따라 제품군이 분류됩니다. 보행 보조용의 경우는 우리가 흔히 보는 성인 보행기이고 재활 보조용의 경우 워커라고 해서 방석이 없는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을 사용합니다. 실내용인지 실외용인지 제품 바퀴를 보면 대략 구분할 수 있지만 성인용 보행기의 경우 바퀴가 두꺼워 2개씩 묶이기도 하기 때문에 실내외 겸용이 가능하지만 워커의 경우 실내용 바퀴와 실외용 바퀴가 전혀 다르므로 반드시 확인 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무게Previous image Nextimage 카본 울트라 라이트워커보행기만으로는 갈 수 없는 장소에 갈 경우, 사용하시는 노인이 보행기를 들거나 띄워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따라서 보행기의 무게도 어느 정도는 신경을 써야 합니다.복지용구를 사용할 때는 대개 요양보호사분들도 함께 모시기 때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그래도 혼자 움직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무게가 너무 무겁거나 하는 경우에는 노인 동선 등을 고려하여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