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운전을 배우기 시작한 것은 면허만 취득해서 장롱에 눕혀두기가 너무 아까워서였습니다. 언제 갑자기 운전이 필요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고 그때 가서 배우고 익히기에는 시간이 부족해서 조급해지는 것 같았는데 마침 요즘 시간도 한가하고 주변에서 배우는 사람도 있고 이럴 때 용기를 내서 배우는 것도 좋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배우고 있는 사람에게 물어보고 송파구 운전연수과정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운전을 배우기 시작한 것은 면허만 취득해서 장롱에 눕혀두기가 너무 아까워서였습니다. 언제 갑자기 운전이 필요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고 그때 가서 배우고 익히기에는 시간이 부족해서 조급해지는 것 같았는데 마침 요즘 시간도 한가하고 주변에서 배우는 사람도 있고 이럴 때 용기를 내서 배우는 것도 좋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배우고 있는 사람에게 물어보고 송파구 운전연수과정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운전대를 잡으면 집중력이 200%” 원래 산만한 성격은 아니더라도 그리고 원래 제 차에서 연습한다는 얘기가 됐어도 첫날부터 운전대를 잡는 순간 제 집중력이 200%가 됐어요. 내가 있는 곳까지 직접 찾아와 수업을 해주시는 방식이라 시간만 늦지 않게 잘 맞추면 그걸로 모든 준비가 끝나는 수업 방식이었어요. 첫날부터 루즈한 느낌이 하나도 느껴지지 않고 집중했어요. 앉아 있는 동안 온몸에 긴장이 들어가기 쉽기 때문에 편하게 앉아 있을 수 있도록 자리를 조정하는 방법부터 배웠습니다. “운전대를 잡으면 집중력이 200%” 원래 산만한 성격은 아니더라도 그리고 원래 제 차에서 연습한다는 얘기가 됐어도 첫날부터 운전대를 잡는 순간 제 집중력이 200%가 됐어요. 내가 있는 곳까지 직접 찾아와 수업을 해주시는 방식이라 시간만 늦지 않게 잘 맞추면 그걸로 모든 준비가 끝나는 수업 방식이었어요. 첫날부터 루즈한 느낌이 하나도 느껴지지 않고 집중했어요. 앉아 있는 동안 온몸에 긴장이 들어가기 쉽기 때문에 편하게 앉아 있을 수 있도록 자리를 조정하는 방법부터 배웠습니다.
송파구 운전연수를 받은 첫날부터 기본적인 이론 부분은 모두 습득을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둘째 날에는 밖에 나가서 제가 원하는 루트대로 도로를 타고 목적지까지 가는 연습을 같이 했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도로에 직접 나가보게 돼서 긴장했는데 선생님께서 본인 앞에 있는 보조 브레이크를 가리키시면서 이게 있으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용기를 북돋아주신 덕분에 크게 떨지 않고 주행했습니다. 송파구 운전연수를 받은 첫날부터 기본적인 이론 부분은 모두 습득을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둘째 날에는 밖에 나가서 제가 원하는 루트대로 도로를 타고 목적지까지 가는 연습을 같이 했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도로에 직접 나가보게 돼서 긴장했는데 선생님께서 본인 앞에 있는 보조 브레이크를 가리키시면서 이게 있으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용기를 북돋아주신 덕분에 크게 떨지 않고 주행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차와의 거리 간격을 일정하게 두는 방법이나 엑셀을 밟을 때 속도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도 좀 더 부드럽게 올리는 노하우를 배우기도 했습니다. 제가먼저뭔가를해보도록하고,거기서교정하는자세나부분에대해서설명을해주시는방식으로수업이운영되었기때문에모든부분이원활하게진행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앞차와의 거리 간격을 일정하게 두는 방법이나 엑셀을 밟을 때 속도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도 좀 더 부드럽게 올리는 노하우를 배우기도 했습니다. 제가먼저뭔가를해보도록하고,거기서교정하는자세나부분에대해서설명을해주시는방식으로수업이운영되었기때문에모든부분이원활하게진행되었습니다.
송파구 운전연수를 받은 친구들이 주변에 많이 있는데, 이렇게 수강생들이 해보고 거기서 수정해야 할 점을 지적하면 구체적으로 뭐가 잘못됐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나쁜 습관을 더 빨리 고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르치는 방법에 있어서 어디가 정답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저는 이 방법이 저와 맞고 또 효율적으로 배우기에는 이런 스타일이 딱 맞는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깨달았습니다. 송파구 운전연수를 받은 친구들이 주변에 많이 있는데, 이렇게 수강생들이 해보고 거기서 수정해야 할 점을 지적하면 구체적으로 뭐가 잘못됐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나쁜 습관을 더 빨리 고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르치는 방법에 있어서 어디가 정답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저는 이 방법이 저와 맞고 또 효율적으로 배우기에는 이런 스타일이 딱 맞는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깨달았습니다.
“유턴하는 법 이걸로 마스터” 송파구 운전연수를 배우는 과정에서 유턴하는 법을 배운 것도 이후 차를 혼자 운전할 때 주저하거나 당황하지 않게 해줬습니다. 유턴이란, 하고 싶을 때 원하는 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표지판이 있는 곳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하지만 그 외에도 봐둬야 할 부분이 더 있었습니다. U턴 표시만 있고, 다른 부분은 적혀 있지 않은 경우라면, 이때는 상시 U턴 구간입니다. “유턴하는 법 이걸로 마스터” 송파구 운전연수를 배우는 과정에서 유턴하는 법을 배운 것도 이후 차를 혼자 운전할 때 주저하거나 당황하지 않게 해줬습니다. 유턴이란, 하고 싶을 때 원하는 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표지판이 있는 곳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하지만 그 외에도 봐둬야 할 부분이 더 있었습니다. U턴 표시만 있고, 다른 부분은 적혀 있지 않은 경우라면, 이때는 상시 U턴 구간입니다.
주변의 다른 차량들이 지나가는 흐름을 방해하지 않을 정도로 안전할 때만 유턴이 가능하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이런 차이가 있다는 부분도 놓치지 말고 잘 알아야 합니다. 늘 즐겨보는 표지판에만 익숙할 가능성이 높고, 차를 가지고 다닌 경력이 많더라도 이러한 차이를 의도적으로, 그리고 주기적으로 잊지 않기 위해 나름대로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유턴을 할 때도 순서가 있어요. 이대로 따라해야 사고의 위험이 없으니 잊어서는 안됩니다. 주변의 다른 차량들이 지나가는 흐름을 방해하지 않을 정도로 안전할 때만 유턴이 가능하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이런 차이가 있다는 부분도 놓치지 말고 잘 알아야 합니다. 늘 즐겨보는 표지판에만 익숙할 가능성이 높고, 차를 가지고 다닌 경력이 많더라도 이러한 차이를 의도적으로, 그리고 주기적으로 잊지 않기 위해 나름대로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유턴을 할 때도 순서가 있어요. 이대로 따라해야 사고의 위험이 없으니 잊어서는 안됩니다.
송파구 운전연수를 받을 때도 유턴에는 순서가 있기 때문에 이를 잊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줄곧 강조하셨습니다. 앞차처럼 유턴을 하는 것은 절대 안 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사각형 안에 차를 넣어두면 감응신호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아무래도 시내에서는 볼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교외에 가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시내에서만 평생 운전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 네모난 상자 안에 차를 넣어야 신호가 들어오는 조건이 성립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거죠. 송파구 운전연수를 받을 때도 유턴에는 순서가 있기 때문에 이를 잊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줄곧 강조하셨습니다. 앞차처럼 유턴을 하는 것은 절대 안 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사각형 안에 차를 넣어두면 감응신호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아무래도 시내에서는 볼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교외에 가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시내에서만 평생 운전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 네모난 상자 안에 차를 넣어야 신호가 들어오는 조건이 성립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거죠.
도로 연수를 받을 때 모든 도로를 다 경험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이런 점을 선생님께 물어보면 잠시 쉬는 시간을 이용하여 휴대폰 메모장에 기록해 두었습니다. 나중에 몇 줄 요약을 하고 출발하기 전에 그것을 보고 잊지 않도록 재확인한 다음 엑셀을 밟으면 걱정 없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다 마음이 너무 편해서 안정감이 생겼어요. 도로 연수를 받을 때 모든 도로를 다 경험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이런 점을 선생님께 물어보면 잠시 쉬는 시간을 이용하여 휴대폰 메모장에 기록해 두었습니다. 나중에 몇 줄 요약을 하고 출발하기 전에 그것을 보고 잊지 않도록 재확인한 다음 엑셀을 밟으면 걱정 없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다 마음이 너무 편해서 안정감이 생겼어요.
주차하는 방법도 형형색색으로 그리고 또 제가 연수 후에 바로 혼자 차를 가지고 도로에 다시 나올 수 있었던 것은 주차까지도 다 배웠기 때문이었습니다. 후진 주차를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보라고 했을 경우에 저만큼 답변이 술술 나오는 경우도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후진 주차를 잘 해보려면 다른 주차를 하는 방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다는 이점이 있지만 그래도 주의해야 할 부분은 여전히 있다는 것을 있어서는 안됩니다. 이미 주차된 상태인 A, B 두 대의 차량과 50cm 간격으로 진입해 자신의 차량 범퍼 뒤가 B 차량 중간에 위치해 있을 때 정지하는 것을 먼저 하면 됩니다. 그 후에는 핸들을 오른쪽으로 끝까지 돌리면서 후진합니다. A, B와 닿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내 차와 A, B 두 대의 차가 수평이 되는 상태까지 가서 핸들을 가운데 둔 다음 후진을 하다가 멈추면 됩니다. 주차하는 방법도 형형색색으로 그리고 또 제가 연수 후에 바로 혼자 차를 가지고 도로에 다시 나올 수 있었던 것은 주차까지도 다 배웠기 때문이었습니다. 후진 주차를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보라고 했을 경우에 저만큼 답변이 술술 나오는 경우도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후진 주차를 잘 해보려면 다른 주차를 하는 방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다는 이점이 있지만 그래도 주의해야 할 부분은 여전히 있다는 것을 있어서는 안됩니다. 이미 주차된 상태인 A, B 두 대의 차량과 50cm 간격으로 진입해 자신의 차량 범퍼 뒤가 B 차량 중간에 위치해 있을 때 정지하는 것을 먼저 하면 됩니다. 그 후에는 핸들을 오른쪽으로 끝까지 돌리면서 후진합니다. A, B와 닿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내 차와 A, B 두 대의 차가 수평이 되는 상태까지 가서 핸들을 가운데 둔 다음 후진을 하다가 멈추면 됩니다.
이렇게 여러 방면에서 하나도 놓치지 않고 도로 연수를 배울 수 있었던 덕분에 지금은 어디를 가도 편해요. 살면서 운전을 할 일이 그렇게 많은가 싶으면서도 사람의 일은 언제 어떤 식으로 바뀔지 모르기 때문에 저는 이번에 연수를 받아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병원에 가도 택시를 잡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고, 여러 가지 장점이 많습니다. 꽃길 드라이브 1600-9055 이렇게 여러 방면에서 하나도 놓치지 않고 도로 연수를 배울 수 있었던 덕분에 지금은 어디를 가도 편해요. 살면서 운전을 할 일이 그렇게 많은가 싶으면서도 사람의 일은 언제 어떤 식으로 바뀔지 모르기 때문에 저는 이번에 연수를 받아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병원에 가도 택시를 잡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고, 여러 가지 장점이 많습니다. 하나미치 드라이브 1600-9055
꽃길드라이브 꽃길드라이브 1600-9055ㅣ(서울·경기운전연수전문학원), 남녀전문강사진이 직접 방문하는 1:1방문연수전문학원 bit.ly 꽃길드라이브 꽃길드라이브 1600-9055ㅣ(서울·경기운전연수전문학원), 남녀전문강사진이 직접 방문하는 1:1방문연수전문학원 bit.ly
#자동차#개인연수#출장#자가용차#시내#학원#리뷰#여자운전#suv #커리큐멘터리 #자동차 #개인연수 #출장 #자가용차 #시내 #학원#리뷰[여자운전 #suv]커리큐멘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