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대실패 예고’ 서두르던 현대 아이오닉 7! 아이오닉 9로 네이밍 변경 후 인테리어까지 큰 변화를 예고했지만 부족하다?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블로그 굿맨 양승호입니다.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블로그 굿맨 양승호입니다.

오늘 보실 차량은 현대 아이오닉 7입니다. 네이밍을 아이오닉 9로 바꾼다는 얘기도 들리는데 모터쇼에서 이렇게 7로 크게 광고도 했기 때문에 네이밍 바꾸는 것은 사실화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이오닉 9로 바꾸는 것이 차의 크기나 역할에 잘 맞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아이오닉 5보다는 조금 크고 아이오닉 9보다는 조금 작은 크기 차이가 아이오닉 7이 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오늘 보실 차량은 현대 아이오닉 7입니다. 네이밍을 아이오닉 9로 바꾼다는 얘기도 들리는데 모터쇼에서 이렇게 7로 크게 광고도 했기 때문에 네이밍 바꾸는 것은 사실화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이오닉 9로 바꾸는 것이 차의 크기나 역할에 잘 맞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아이오닉 5보다는 조금 크고 아이오닉 9보다는 조금 작은 크기 차이가 아이오닉 7이 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아이오닉 7, 기아, ev9처럼 9 숫자가 들어가야 할까요? 저는 아이오닉 7, 이 7의 숫자도 느낌이 너무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아이오닉 7, 기아, ev9처럼 9 숫자가 들어가야 할까요? 저는 아이오닉 7, 이 7의 숫자도 느낌이 너무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아이오닉7, 이미 2021년 출시한 현대차 콘셉트카 전기차입니다. 전기 초대형 콘셉트카 대작이었어요. 벌써 콘셉트카를 출시한지 4년째 되는 시간입니다. 원래는 이미 신차 첫 출시를 했을지 모르지만 기아 ev9의 판매량 부족이 많은 영향을 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7, 이미 2021년 출시한 현대차 콘셉트카 전기차입니다. 전기 초대형 콘셉트카 대작이었어요. 벌써 콘셉트카를 출시한지 4년째 되는 시간입니다. 원래는 이미 신차 첫 출시를 했을지 모르지만 기아 ev9의 판매량 부족이 많은 영향을 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아 ev9은 첫 출시 당시 2023년 판매량이 모두 예약됐을 정도로 인기가 쏘렌토 하이브리드 뺨치는 인기였습니다. 정말 사전 계약을 시작하자마자 4만 대인가 전부 매진되었다고 할 정도니까요. 하지만… 지금은 월 100대 판매가··· ㅠㅠㅠㅠ 기아 ev9은 첫 출시 당시 2023년 판매량이 모두 예약됐을 정도로 인기가 쏘렌토 하이브리드 뺨치는 인기였습니다. 정말 사전 계약을 시작하자마자 4만 대인가 전부 매진되었다고 할 정도니까요. 하지만… 지금은 월 100대 판매가··· ㅠㅠㅠㅠ

기아 ev9의 판매량이 가장 많았던 달은 월 2400대로 엄청난 폭풍 할인은 한 적이 있지만, 그 당시 외에는 이달 200대 300대 정도 수준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아 ev9의 판매량이 가장 많았던 달은 월 2400대로 엄청난 폭풍 할인은 한 적이 있지만, 그 당시 외에는 이달 200대 300대 정도 수준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아차에서는 한 달에 최소 3천 대 정도는 판매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월 3천대 정도 크기의 차량은 쏘렌토 가솔린 정도가 보입니다. 물론 쏘렌토 가솔린은 맥시멈 5천만원으로 가정하고 월 3~4천대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아 ev9은 최저가가 7천-8천만원입니다. 7천3백만원짜리 가장 싼 모델을 구매해도 7500만원 정도는 들어요 최소 금액이네요. 기아차에서는 한 달에 최소 3천 대 정도는 판매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월 3천대 정도 크기의 차량은 쏘렌토 가솔린 정도가 보입니다. 물론 쏘렌토 가솔린은 맥시멈 5천만원으로 가정하고 월 3~4천대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아 ev9은 최저가가 7천-8천만원입니다. 7천3백만원짜리 가장 싼 모델을 구매해도 7500만원 정도는 들어요 최소 금액이네요.

7500만원이면 쏘렌토 5000만원대 판매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금액입니다. 그것도 전기차입니다. 더 이상 살 이유가 없잖아요. 7500만원을 자동차에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은 굳이 전기차가 필요 없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7500만원이면 쏘렌토 5000만원대 판매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금액입니다. 그것도 전기차입니다. 더 이상 살 이유가 없잖아요. 7500만원을 자동차에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은 굳이 전기차가 필요 없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 구입은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경제적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유지비에 관해서는 전기차는 유지비 면에서 경제적입니다. 두 번째 기름값도 디젤보다 좀 더 효율이 좋습니다. 세 번째 톨비 할인이 되고 공영주차장 할인이 되고 경제적인 이유로 전기차를 삽니다. 출력이 좋고, 그런 것은 4번째 이유 정도이고, 부자들이 1번째 이유로 출력을 올려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세컨드카 혹은 그냥 심심할 때 타는 차 정도 전기 자동차 구입은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경제적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유지비에 관해서는 전기차는 유지비 면에서 경제적입니다. 두 번째 기름값도 디젤보다 좀 더 효율이 좋습니다. 세 번째 톨비 할인이 되고 공영주차장 할인이 되고 경제적인 이유로 전기차를 삽니다. 출력이 좋고, 그런 것은 4번째 이유 정도이고, 부자들이 1번째 이유로 출력을 올려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세컨드카 혹은 그냥 심심할 때 타는 차 정도

경제적인 입장에서 접근하면 전기가 기아 ev9는 너무 비쌉니다 다른 것이 경제적이어도 차 값이 경제적이지 않습니다. 팰리세이드나 쏘렌토를 사서 10년은 타면 유지비와 기름값 등을 봐야 기아 ev9 차량 가격이 나옵니다 경제적인 입장에서 접근하면 전기가 기아 ev9는 너무 비쌉니다 다른 것이 경제적이어도 차 값이 경제적이지 않습니다. 팰리세이드나 쏘렌토를 사서 10년은 타면 유지비와 기름값 등을 봐야 기아 ev9 차량 가격이 나옵니다

그래서 기아 ev9가 잘 안 팔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벤츠 전기차 bmw 전기차 판매량을 보면 답이 나옵니다. 타이칸 역시 마찬가지로 구매자는 초기에 전부 샀고, 그 매물은 전부 엔카에 실려 있었습니다. 아시는 분은 구입하자마자 판매를… 이럴줄 알았으면 사지 않았을거라고… 돈은 어느정도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급하지 않기 때문에 가격하락도 없습니다. 실제로는 엔카 금액보다 3~4천만원은 훨씬 싼 게 중고차로서의 가치가 있는 수준인데요. 그래서 기아 ev9가 잘 안 팔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벤츠 전기차 bmw 전기차 판매량을 보면 답이 나옵니다. 타이칸 역시 마찬가지로 구매자는 초기에 전부 샀고, 그 매물은 전부 엔카에 실려 있었습니다. 아시는 분은 구입하자마자 판매를… 이럴줄 알았으면 사지 않았을거라고… 돈은 어느정도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급하지 않기 때문에 가격하락도 없습니다. 실제로는 엔카 금액보다 3~4천만원은 훨씬 싼 게 중고차로서의 가치가 있는 수준인데요.

타이칸 중고를 노리는 사람들이 많은데 지금 엔카 수준에서 3~4천만원은 빼야 적당한 수준이고 벤츠 eqe, eqs 등도 가격을 보면 지금 새 차를 사는 게 더 저렴한 수준입니다. ㅎeeqs는 지금 많이 빠졌지만 그래도 엔카 평균 2천은 더 빼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ㅎ 타이칸 중고를 노리는 사람들이 많은데 지금 엔카 수준에서 3-4천만원은 빼야 적당한 수준이고 벤츠 eqe, eqs 등도 가격을 보면 지금 새 차를 사는 게 더 저렴한 수준입니다. ㅎeeqs는 지금 많이 빠졌지만 그래도 엔카 평균 2천은 더 빼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ㅎ

아이오닉7 얘기하다가 지금 아이오닉9 그리고 중고차 얘기까지 나왔습니다 그만큼 아이오닉7 혹은 아이오닉9이 출시 예정이었는데 지금 출시 시기를 지금 계속 늦추고 있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2024년도에는 발매를 한다고 했는데··· 아이오닉7 얘기하다가 지금 아이오닉9 그리고 중고차 얘기까지 나왔습니다 그만큼 아이오닉7 혹은 아이오닉9이 출시 예정이었는데 지금 출시 시기를 지금 계속 늦추고 있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2024년도에는 발매를 한다고 했는데···

지금 현대차 관계자의 말을 들어보면 기아 ev9보다 아이오닉7 혹은 아이오닉9의 가격이 최소 6-700만원 정도 올려 출시할 예정이었는데, 지금 같은 시기에는 100만원 올려 출시해도 팔릴지 모르는 시기라 여론이 상당히 좋지 않은 것 같다… 걱정입니다. 지금 현대차 관계자의 말을 들어보면 기아 ev9보다 아이오닉7 혹은 아이오닉9의 가격이 최소 6-700만원 정도 올려 출시할 예정이었는데, 지금 같은 시기에는 100만원 올려 출시해도 팔릴지 모르는 시기라 여론이 상당히 좋지 않은 것 같다… 걱정입니다.

현대와 기아차 가격을 보면 그랜저가 k8보다 비싸고 쏘렌토가 싼타페보다 싸다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기아 ev9보다 아이오닉7 혹은 아이오닉9이 더 높게 나와야 하는데 지금 같은 판매량으로는 출시하지 않고 미루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와 기아차 가격을 보면 그랜저가 k8보다 비싸고 쏘렌토가 싼타페보다 싸다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기아 ev9보다 아이오닉7 혹은 아이오닉9이 더 높게 나와야 하는데 지금 같은 판매량으로는 출시하지 않고 미루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의 시대는 과연 올까요, 여러분? 출퇴근하는 만큼 타고 편하다고 해서 그게 전기차가 더 좋은 걸까요? 그렇게 좋다는 LPG 자동차가 왜 점유율이 출시된 지 수십 년이 지나도록 이래도 점유율에 머무르는 걸까요. 전기차의 시대는 과연 올까요, 여러분? 출퇴근하는 만큼 타고 편하다고 해서 그게 전기차가 더 좋은 걸까요? 그렇게 좋다는 LPG 자동차가 왜 점유율이 출시된 지 수십 년이 지나도록 이래도 점유율에 머무르는 걸까요.

다른 접근법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전기차나 lpg, 환경적인 측면에서 접근해서 나온 차네요. 다른 접근법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전기차나 lpg, 환경적인 측면에서 접근해서 나온 차네요.

전기차가 출시된 지 약 10년이 넘었습니다. 그런데 10년 전의 전기차와 지금의 전기차의 발전이 있을 것 같습니까? 전기차가 출시된 지 약 10년이 넘었습니다. 그런데 10년 전의 전기차와 지금의 전기차의 발전이 있을 것 같습니까?

전기차 발전은 다른 것은 모두 필요 없고, 자율주행은 필요 없고, 그저 주행거리와 차량 가격입니다. 주행거리는 길지만 차 가격은 저렴해야 합니다. 그것이 전기차가 가야 할 길이고 발전해야 할 길입니다. 필요도 없는 자율주행 얘기만 할 때가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약 100년 후 모든 차가 자율주행이 되면 그때 가서 자율주행하면 되기 때문에 지금은 고속도로에서 주행보조 개념이지 자율주행은 필요 없습니다. 그런데 제조사에서 자율주행만 죽을 정도로 파는 이유는 배터리 가격을 낮출 수 없기 때문입니다 배터리 가격을 못 내리니까 차 가격을 못 내리고 뭐든지 상품성을 올려야 하는데 그게 차 출력을 올려서 제로백 얼마나 그리고 자율주행인가요 전기차 발전은 다른 것은 모두 필요 없고, 자율주행은 필요 없고, 그저 주행거리와 차량 가격입니다. 주행거리는 길지만 차 가격은 저렴해야 합니다. 그것이 전기차가 가야 할 길이고 발전해야 할 길입니다. 필요도 없는 자율주행 얘기만 할 때가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약 100년 후 모든 차가 자율주행이 되면 그때 가서 자율주행하면 되기 때문에 지금은 고속도로에서 주행보조 개념이지 자율주행은 필요 없습니다. 그런데 제조사에서 자율주행만 죽을 정도로 파는 이유는 배터리 가격을 낮출 수 없기 때문입니다 배터리 가격을 못 내리니까 차 가격을 못 내리고 뭐든지 상품성을 올려야 하는데 그게 차 출력을 올려서 제로백 얼마나 그리고 자율주행인가요

소비자를 속이는 것입니다 전기차는 주행거리! 가격, 그러니까 주행거리가 낮은데 비싼 전기차는 더 안 팔리고, 주행거리가 길어도 차값이 비싼 전기차도 안 팔리고, 주행거리가 적당해도 조금이라도 비싸면 안 팔리는 그런 시대입니다. 아니, 그런 시대가 아니라 전기차 접근 방법이 제대로 오고 있고 그에 따른 소비자 반응이 없는 거죠. 제조사들은 전기차가 왜 안 팔릴까 고민할 게 아니라 지금은 아무리 만들어도 배터리 가격이 그대로라면 디젤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고 더 친환경적인 디젤을 만들어 가솔린 차량의 연비를 높이고 그런 방법을 더 연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소비자를 속이는 것입니다 전기차는 주행거리! 가격, 그러니까 주행거리가 낮은데 비싼 전기차는 더 안 팔리고, 주행거리가 길어도 차값이 비싼 전기차도 안 팔리고, 주행거리가 적당해도 조금이라도 비싸면 안 팔리는 그런 시대입니다. 아니, 그런 시대가 아니라 전기차 접근 방법이 제대로 오고 있고 그에 따른 소비자 반응이 없는 거죠. 제조사들은 전기차가 왜 안 팔릴까 고민할 게 아니라 지금은 아무리 만들어도 배터리 가격이 그대로라면 디젤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고 더 친환경적인 디젤을 만들어 가솔린 차량의 연비를 높이고 그런 방법을 더 연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오닉 7 크기에 상품성으로 주행거리는 800㎞ 정도지만 차량 가격은 맥시멈 6천만원 정도면 전기차 시대에 옵니다. 사지 말라고 해도 다 살게요. 최고급 차량용 디퓨저는 이쪽입니다. 아이오닉 7 크기에 상품성으로 주행거리는 800㎞ 정도지만 차량 가격은 맥시멈 6천만원 정도면 전기차 시대에 옵니다. 사지 말라고 해도 다 살게요. 최고급 차량용 디퓨저는 이쪽입니다.

GMD 차량용디퓨저 차량용방향제 차량용디퓨저 자동차방향제 자동차 디퓨저 : 구트만스토어GMD 차량용디퓨저 차량용디퓨저 자동차방향제 자동차디퓨저 smartstore.naver.com GMD 차량용디퓨저 차량용방향제 차량용디퓨저 자동차방향제 자동차 디퓨저 : 구트만스토어GMD 차량용디퓨저 차량용디퓨저 자동차방향제 자동차디퓨저 smartstore.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