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축농증, 가습기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벌써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블로그를 열심히 하고 싶지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자주 올리고 싶습니다. 덧붙여서 사진은 얼마 전 산에 오르는 것이 늦었습니다만, 태양이 예뻤기 때문에 찍은 것입니다. 부디 이 글을 보시는 분들, 행복한 일이 있기를 바랍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아이는 축농증이 심했는데 어떻게 해결했는지 그 부분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이 되면 주위에서 감기, 독감, 비염, 축농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거든요. 그래서 오늘 제가 이 부분에 대해서 정확히 해결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축농증이 뭐야? 벌써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블로그를 열심히 하고 싶지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자주 올리고 싶습니다. 덧붙여서 사진은 얼마 전 산에 오르는 것이 늦었습니다만, 태양이 예뻤기 때문에 찍은 것입니다. 부디 이 글을 보시는 분들, 행복한 일이 있기를 바랍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아이는 축농증이 심했는데 어떻게 해결했는지 그 부분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이 되면 주위에서 감기, 독감, 비염, 축농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거든요. 그래서 오늘 제가 이 부분에 대해서 정확히 해결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축농증이 뭐야?

우선 축농증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어설프게 아는 것보다 확실하게 아는 게 좋더라고요. 콧물이 갑자기 많아져서 코가 막힐 때는 이게 비염인지 축농증인지 헷갈리거든요. 저도 아이가 한때 축농증이 있어서 제대로 공부하고 있었네요 사진은 만약을 위해 검은색 배경으로 했습니다. 우선 축농증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어설프게 아는 것보다 확실하게 아는 게 좋더라고요. 콧물이 갑자기 많아져서 코가 막힐 때는 이게 비염인지 축농증인지 헷갈리거든요. 저도 아이가 한때 축농증이 있어서 제대로 공부하고 있었네요 사진은 만약을 위해 검은색 배경으로 했습니다.

이 두 가지 차이점은 일단 콧물의 색깔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염의 경우 깨끗하고 투명한 콧물입니다. 축농증은 노란색이 나와요. 왜냐하면 이게 염증 때문에 생기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이런 콧물이 끈적거릴 수 있고 코에 들어가면 불편함에 후각 기능까지 떨어진다는 겁니다. 그래서 관리를 잘하셔야 돼요. 이게 다른 한편으로 말하면 부비동염이라고 합니다. 결국 비염보다 더 심각한 게 축농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비동염은 왜 생기는 걸까요? 이 두 가지 차이점은 일단 콧물의 색깔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염의 경우 깨끗하고 투명한 콧물입니다. 축농증은 노란색이 나와요. 왜냐하면 이게 염증 때문에 생기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이런 콧물이 끈적거릴 수 있고 코에 들어가면 불편함에 후각 기능까지 떨어진다는 겁니다. 그래서 관리를 잘하셔야 돼요. 이게 다른 한편으로 말하면 부비동염이라고 합니다. 결국 비염보다 더 심각한 게 축농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비동염은 왜 생기는 걸까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그 중 하나로 습도의 변화를 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을겨울에는 건조해지기 쉬운데 이때 바이러스가 활성화될 수가 있습니다. 보통 습도가 40% 미만이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건조하게 되면 코가 힘들어질 수가 있습니다. 결국 이렇게 축농증으로 고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습도를 높이는 가습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밤중에도 틀어주는 게 정말 중요해요. 젖은 수건을 말려서 습도를 높인다고 했는데 그러면 안 됐어요. 어떤 가습기를 사야할까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그 중 하나로 습도의 변화를 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을겨울에는 건조해지기 쉬운데 이때 바이러스가 활성화될 수가 있습니다. 보통 습도가 40% 미만이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건조하게 되면 코가 힘들어질 수가 있습니다. 결국 이렇게 축농증으로 고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습도를 높이는 가습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밤중에도 틀어주는 게 정말 중요해요. 젖은 수건을 말려서 습도를 높인다고 했는데 그러면 안 됐어요. 어떤 가습기를 사야할까요?

그러면 여기서 어떤 가습기를 사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왜냐하면 종류도 많고 가격도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비싼 것은 백만원도 훨씬 넘고, 싼 것은 3만원 미만인 것도 있으니까요. 종류는 초음파, 가열식, 기화식의 대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제가 하나하나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은 초음파입니다. 가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전력 소모도 적어 비교적 경제적인 편입니다. 그런데 이 방식에 문제가 있는데요. 미세먼지나 세균이 발생하기 쉽다는 점입니다. 그러면 여기서 어떤 가습기를 사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왜냐하면 종류도 많고 가격도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비싼 것은 백만원도 훨씬 넘고, 싼 것은 3만원 미만인 것도 있으니까요. 종류는 초음파, 가열식, 기화식의 대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제가 하나하나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은 초음파입니다. 가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전력 소모도 적어 비교적 경제적인 편입니다. 그런데 이 방식에 문제가 있는데요. 미세먼지나 세균이 발생하기 쉽다는 점입니다.

물을 진동시켜 물방울 상태로 내보냅니다. 이때 미네랄이나 세균이나 이런 것들이 공기 중에 떠다니면서 호흡기로 들어갈 수 있었던 거죠. 특히 이게 8시간 동안 가동을 해서 물 입자를 분석을 했더니 아주 나쁜 미생물이 검출이 됐습니다. 그래서 이런 초음파 방식의 제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열식의 경우 위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100도가 되는 물을 끓여서 작동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가장 위생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을 진동시켜 물방울 상태로 내보냅니다. 이때 미네랄이나 세균이나 이런 것들이 공기 중에 떠다니면서 호흡기로 들어갈 수 있었던 거죠. 특히 이게 8시간 동안 가동을 해서 물 입자를 분석을 했더니 아주 나쁜 미생물이 검출이 됐습니다. 그래서 이런 초음파 방식의 제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열식의 경우 위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100도가 되는 물을 끓여서 작동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가장 위생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뜨거우면 가장 큰 단점이 있어요. 그것은 아이가 화상을 입을 가능성이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가열식 가습기의 경우, 자주 화상 사고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뜨거우면 가장 큰 단점이 있어요. 그것은 아이가 화상을 입을 가능성이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가열식 가습기의 경우, 자주 화상 사고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특히 어린이는 피부가 약하기 때문에 일단 뜨거운 물에 화상을 입기 시작하면 굉장히 치명적일 수 있거든요. 잘못하다가 얼굴이라도 데는 날엔 어휴, 정말 너무하네요. 특히 어린이는 피부가 약하기 때문에 일단 뜨거운 물에 화상을 입기 시작하면 굉장히 치명적일 수 있거든요. 잘못하다가 얼굴이라도 데는 날엔 어휴, 정말 너무하네요.

뿐만 아니라 뜨거운 바람에 가습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매년 겨울이 되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이 뜨겁게 가습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뜨거운 바람에 가습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매년 겨울이 되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이 뜨겁게 가습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기화식은 가습이 잘 되지 않는다는 의견이 많아 세척기가 없으면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축농증 가습기에 적합한 것으로는 복합식으로 선택하기로 했고 그중에서 가장 리뷰가 좋은 지킨코를 샀습니다. 가전제품은 AS도 중요하지만, 후기 CS의 칭찬을 굉장히 칭찬해 주셔서 믿고 샀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구매 후 배송되자마자 사용 안내 문자를 보내주셨어요. 그리고 세척 영상까지 제공해주세요. 배송이 빨라서 마음에 들어요. 크기도 작은데 5L라서 정말 마음에 들어요. 마지막으로 기화식은 가습이 잘 되지 않는다는 의견이 많아 세척기가 없으면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축농증 가습기에 적합한 것으로는 복합식으로 선택하기로 했고 그중에서 가장 리뷰가 좋은 지킨코를 샀습니다. 가전제품은 AS도 중요하지만, 후기 CS의 칭찬을 굉장히 칭찬해 주셔서 믿고 샀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구매 후 배송되자마자 사용 안내 문자를 보내주셨어요. 그리고 세척 영상까지 제공해주세요. 배송이 빨라서 마음에 들어요. 크기도 작은데 5L라서 정말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리모컨이 있어서 편하게 조작할 수 있거든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게 좋았어요. 그리고 리모컨이 있어서 편하게 조작할 수 있거든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게 좋았어요.

그리고 가열 모드가 있는데요. 이게 100도 물을 끓인 다음에 63도 안팎으로 배출을 한다고 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뜨겁지 않고 따뜻하게 가습되거든요. 또 자동 습도 조절 기능도 있기 때문에 제가 60%로 조절한 다음에 그 습도로 조절할 때 멈추게 됐습니다. 그 부분에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이 지킴이 비가습기를 사용해서 코를 울리는 것이 멈추고 건강하다는 부분이 많았거든요. 아니나 다를까 아이가 축농증까지 있었는데 이거 가열 모드를 켠 채로 사용하니까 며칠 후에 확실히 좋아졌어요. 정말 습도만 맞춰도 축농증은 멈춘다는 것을 크게 느꼈습니다. 의사 선생님께 감사하고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습기 같은 경우에는 가장 중요한 게 바로 세정이잖아요. 기화식도 사람들이 불편해하는 게 결국 세척 때문이니까요. 지키미코(ジキミコは)는 매우 쉬웠어요. 구조부터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윗부분이 물통이고 아랫부분이 본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가열 모드가 있는데요. 이게 100도 물을 끓인 다음에 63도 안팎으로 배출을 한다고 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뜨겁지 않고 따뜻하게 가습되거든요. 또 자동 습도 조절 기능도 있기 때문에 제가 60%로 조절한 다음에 그 습도로 조절할 때 멈추게 됐습니다. 그 부분에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이 지킴이 비가습기를 사용해서 코를 울리는 것이 멈추고 건강하다는 부분이 많았거든요. 아니나 다를까 아이가 축농증까지 있었는데 이거 가열 모드를 켠 채로 사용하니까 며칠 후에 확실히 좋아졌어요. 정말 습도만 맞춰도 축농증은 멈춘다는 것을 크게 느꼈습니다. 의사 선생님께 감사하고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습기 같은 경우에는 가장 중요한 게 바로 세정이잖아요. 기화식도 사람들이 불편해하는 게 결국 세척 때문이니까요. 지키미코(ジキミコは)는 매우 쉬웠어요. 구조부터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윗부분이 물통이고 아랫부분이 본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 부분의 뚜껑을 열면 이렇게 됩니다. 그 부분의 뚜껑을 열면 이렇게 됩니다.

구조가 매우 단순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적어도 필터도 없으니까요. 그리고 본체 부분을 보여드리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구조가 매우 단순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적어도 필터도 없으니까요. 그리고 본체 부분을 보여드리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구조가 매우 단순하게 되어 있으니 세척하기가 쉬웠어요. 물만으로 쉽게 세척할 수 있고 그리고 물을 채울 때마다 식초 한두 방울 넣으면 물때가 안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오늘은 축농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인 가습기에 대해서 썼어요. 올해는 건강하게 지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조가 매우 단순하게 되어 있으니 세척하기가 쉬웠어요. 물만으로 쉽게 세척할 수 있고 그리고 물을 채울 때마다 식초 한두 방울 넣으면 물때가 안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오늘은 축농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인 가습기에 대해서 썼어요. 올해는 건강하게 지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