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강아지 진드기 제거 방법 산책시 진드기 예방법 확실히 조져요

개진드기는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무엇보다 바베시아와 같은 치명적인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예방 및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드기는 사람에게도 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 등을 일으켜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한 강아지와 함께 건강한 반려동물 생활을 위해 진드기를 단단히 조여보세요!

그들이 활발하게 활동을 시작할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네, 지긋지긋한 강아지 진드기예요! 진드기는 사계절 주의하는 것이 좋으나 특히 따뜻해지면 활동성이 높아지므로 봄부터는 본격적으로 산책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안전하게 개진드기를 제거하는 방법, 산책 시 진드기 예방법 등 개진드기에 대해 알아봅니다.

진드기는 공대, 이파리, 모기 등과 같이 숙주의 체외 피부에서 흡혈하거나 알을 낳아 기생하는 외부 기생충에 속합니다.곤충이 아니라 거미와 같은 절족류에 속하지만 겉모습만 보면 거미를 닮았다고 합니다.여러 종류가 있지만 익충 거미와 달리 사람에게도 위험한 해충입니다.보통 풀숲 등에 숨어 기생할 수 있는 포유류가 나타나면 바로 올라갑니다.가만히 웅크리고 있는 줄 알았던 진드기는 사실 30cm까지 이동할 수 있다고 하니 풀숲에 가까이 가지 않더라도 요즘처럼 따뜻한 날에는 산책 후 개진드기 유무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진드기는 어떻게 확인할까?

저는 작년 가을에 심하게 개진드기를 경험했어요. 진드기가 비친 곳은 풀이 무성한 곳도 아니고 도로변 인도 가로수 근처였습니다. 하필 이중 장모님 강아지라 붙자마자 육안으로 못 알아보았는데요.집에 돌아온 후 털 위에서 우물쭈물하는 개진드기 대군과 마주쳤습니다.

보통 강아지는 냄새를 맡으려고 머리가 먼저 나오고 풀숲을 만지기 때문에 머리 쪽에 개진드기가 많이 붙는 편입니다. 그 외에도 네 다리와 털이 적은 배 쪽에도 잘 붙습니다. 이런 부위를 특히 잘 살펴보세요.몽블랑도 대부분의 진드기가 발과 머리 부근에서 나왔습니다.개진드기는 피를 먹기 전에는 아주 작은 것도 있기 때문에 개진드기가 한두 마리 보이면 표면만 보고 지나가지 말고 반드시 털 속까지 뒤집어 확인해 봐야 합니다. 깨알처럼 작지만 우물쭈물 움직이니 금방 진드기가 붙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죠. 만약 붙으면 확실히 개진드기를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개진드기 예방법

BEST는 붙기 전에 예방하는 것입니다.외부 기생충을 예방하는 바르는 약, 먹는 약이 있습니다. 몽블랑은 3개월마다 한 알씩 브라벡트를 마셔요. 프론트 라인처럼 바르는 약도 있기 때문에 각각의 상황에 맞는 약을 고르면 되겠죠. 다만 이런 약의 단점은 개진드기가 아예 붙지 않도록 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외부 구충제는 진드기가 강아지를 물었을 때 죽게 합니다.

맛있는 강아지 외부 구충제(진드기 약) 브라벡트를 3개월마다 먹입니다 지난주 몽블랑 기관지염 백신을 맞으러 동물병원에 갔는데요. 이제 며칠 후에 구충할 때가 되었다고… m.blog.naver.com

맛있는 강아지 외부 구충제(진드기 약) 브라벡트를 3개월마다 먹입니다 지난주 몽블랑 기관지염 백신을 맞으러 동물병원에 갔는데요. 이제 며칠 후에 구충할 때가 되었다고… m.blog.naver.com맛있는 강아지 외부 구충제(진드기 약) 브라벡트를 3개월마다 먹입니다 지난주 몽블랑 기관지염 백신을 맞으러 동물병원에 갔는데요. 이제 며칠 후에 구충할 때가 되었다고… m.blog.naver.com수의사 피셜 셀레스트가 제일 좋았대요개진드기를 예방하는 제품으로는 해충 방지 스프레이, 클립, 목걸이 등이 있습니다.해충 방지 스프레이는 개의 몸에 해를 끼치는 성분이 없는지 확인하여 천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립이나 목걸이는 착용 시 외부 기생충이 달라붙지 않도록 합니다. 이러한 제품도 단독 사용 시 100% 예방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먹이거나 바르는 외부 구충제와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몽블랑도 3월부터는 산책을 나가기 전에 반드시 해충 방지 스프레이를 네 켤레와 털이 적은 배 쪽에 뿌립니다. 개의 눈, 코, 입 근처는 피해주세요. 안전한 개진드기 제거 방법강아지 진드기를 봤다면 떼는 게 좋아요. 주의할 점은 손으로 개의 진드기를 제거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자칫 사람이 감염될 수도 있고 워낙 개진드기가 작아서 머리가 남아 몸통만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손톱으로는 제거하기도 힘들고요. 깨지지 않도록 안전하게 분리해야 합니다.나는 이런 모양의 핀셋으로 개진드기를 제거했어요. 피지 제거용으로 사둔 건데 의외의 용도로 쓰였어요. 섬세한 핀셋이라 정말 작은 진드기도 깨지지 않고 안전하게 머리까지 잘 떨어졌습니다. 거의 100마리를 잡았어요.이렇게 잡은 개진드기는 확실히 죽인 후 버려야 안전합니다. 피를 마시고 조금 커진 진드기라면 티슈로 싸서 꾹 눌러 죽이고, 너무 작아서 죽이기 힘들면 라이터 등을 이용해서 열로 죽여주세요.그리고 변기에 내려놓는 게 예뻐요.잡은 뒤에도 혹시 남은 놈들이 걱정되면 동물병원에서 바르는 외부 구충제 사서 바르세요.개진드기는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무엇보다 바베시아와 같은 치명적인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예방 및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드기는 사람에게도 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 등을 일으켜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한 강아지와 함께 건강한 반려동물 생활을 위해 진드기를 단단히 조여보세요!개진드기는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무엇보다 바베시아와 같은 치명적인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예방 및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드기는 사람에게도 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 등을 일으켜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한 강아지와 함께 건강한 반려동물 생활을 위해 진드기를 단단히 조여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